본문 바로가기

내가 궁금해서 알아본 것들

엑셀(Exel) 표를 파워포인트(PPT)로 옮기는 세 가지 방법.

드럼블입니다.

공장에서 생산관리 업무는 대부분 엑셀(Exel)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. 

생산일지, 관리시트, 보고자료 등등 엑셀 하나면 못 만드는 자료가 없습니다만, 

프레젠테이션 자료를 포함해서 상위 부서까지 올라가는 보고자료일수록

PPT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여기서 문제가 생기죠.

평소에 사용하던 소프트웨어는 엑셀이라서, 보고자료에 취합해야 할 대부분의 자료들은

엑셀 파일로 작성되어 저장돼있습니다. 특히 엑셀과 PPT 간에 표를 작성하는 방식에 차이가

있다 보니, 엑셀 파일에서 작성된 표를 PPT로 옮길 때 양식이 흐트러지거나 수정을

해야 하는데 너무 번거로운 경우들이 많죠. 또, PPT에서 다시 표를 작성하려면 번거로움이

배가 되고요.

 

그래서 준비했습니다.

엑셀(Exel)의 표를 PPT로 옮기는 방법 세 가지!!!

 

1. 엑셀의 표를 그림파일로 따서 PPT에 복사 (PPT에서 표 내용 수정 불가)

먼저, PPT에 복사할 표가 작성되어있는 엑셀 파일을 열고, 복사할 표를 전체 드레그 하고,

메뉴 창의 "붙여 넣기"→"그림 형식""그림으로 복사""확인"을 선택합니다.

여기서 표 드레그를 풀고 아무 셀이나 클릭한 후에, "Ctrl+V"를 눌러주면 그림파일로 된

표가 복사됩니다.

그림파일로 만든 표를 클릭하고 "Ctrl+C"한 후에, 미리 열어둔 PPT 파일에다 "Ctrl+V".

배포하는 PPT자료에서 다른 사람들이 임의로 데이터 수정을 원하지 않을 때, 유용합니다.

단, 그림 파일이므로 크기 수정을 할 때, 선명도가 떨어지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.



2. 엑셀의 표를 서식까지 그대로 PPT에 복사 (PPT에서 표 내용 수정 가능)

제일 간단한 두 번째 방법입니다. 

엑셀에서 복사할 표를 드래그 한 후, "Ctrl+C".

PPT에서 "Ctrl+V", 또는 "마우스 오른쪽 버튼"→"붙여 넣기"

엑셀에서 작성한 양식 그대로 PPT에 표를 옮길 수 있습니다. PPT에서 자체적으로

수정이 가능하고, 표 크기를 수정해도 선명도가 깨지지 않습니다.

다만 셀의 '높이, 너비'를 PPT에서 수정하려면 좀 번거롭죠.

 

3. PPT에서 직접 "엑셀(Exel) 스프레드시트"로 엑셀 방식의 표 작성

기존에 엑셀 파일에서 작성된 표가 없는데, PPT에서 엑셀 방식으로 표를 만들고 싶을 때,

이 세 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.

엑셀 스프레드시트를 열면, 위 두 번째 사진처럼 PPT메뉴바가 엑셀 메뉴바로 바뀌고

PPT페이지 위에 엑셀 시트 창이 생성된 걸 보실 수 있습니다.

그러면, 우리는 이걸 사용해서 엑셀에서 표를 만들 듯이 간편하게 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.

스프레드시트에서 작성된 표는 아까 "2번"방법처럼 "Ctrl+C", "Ctrl+V"하시거나,

스프레드시트 창 밖에 PPT페이지 빈 공간을 클릭하시면 PPT로 옮겨집니다.

 

어때요, 쉬입쥬?

이상, 별거 아닌 정보들로 사무업무에 도움이 되시길!